제니에듀, "미국 대학 입시 가이드” 출간!
“대학이 무엇을 원하는지 먼저 정확하게 파악하라"
2023년 여름, 제니에듀는 “자녀를 하버드와 윌리암스에 보낸 교육컨설턴트 제니의 완벽 로드맵: 미국 대학 입시 가이드”를 출간하게 되었다. 이 책에서 컨설턴트 제니킴은 지난 30년간의 미국에서의 아이들을 키우고 대학을 보낸 경험과 미국 현지 컨설턴트로서의 지식과 노하우를 담아내었다.
이 책은 미국 대학들이 하이 스쿨 학생들에게서 원하는 것, 미국 대학들이 학교 성적에 서 중요시하는 것, 미국 대학으로 진학할 때 필요한 시험의 종류와 특징, 대학 합격에 도움 이 되는 액티비티, 지원서를 눈에 띄게 만드는 수상 이력, 미국 대학 유형별 특징, 대학 원서의 종류, 커먼 앱을 통한 지원서 작성, 대학 원서를 작성할 때의 유의점, 레쥬메를 작성해 야 하는 이유, 추천서를 요청할 때 주의할 점, 대학 인터뷰 준비 방법 등 미국 대학에 지원 하고 최종 합격 통보를 받기까지, 단계별 지침과 전략을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의 또 다른 특징은 자녀를 미국의 하버드대학교과 윌리엄스 대학교에 보낸 엄마로서 경험에서 쓰인 “제니의 한마디”이다. 아이를 키우면서 했었던 엄마의 고민, 선택, 그리고 노력을 생생한 일화와 함께 소개함으로써 미국 명문 대학교로의 진학이 먼 이야기가 아니라 제대로 준비하면 실제로 실현 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구체적으로 다가오게 만든다.
이 책의 저자인 제니는 UCLA의 칼리지 카운슬링 자격증을 가진 전문적인 교육 컨설턴트이다. 제니와 젬마는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야만 들어갈 수 있는 미국 교육 컨설턴트 협회(IECA)의 회원과 미국 대학 입학 상담 협회 (NACAC)의 회원이기도 하다.
▶ 책 속으로
“대학 입시 과정은 힘들고 지칠 수 있지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다. 이 책은 부모와 현직 미국 대학 컨설턴트로서의 나의 경험과 교육관으로 시작하여, 학생에게 맞는 학교를 찾고 최종 결정을 내릴 때까지 모든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하이 스쿨 생활에서부터 합격에 이르기까지 입시 과정을 성공적으로 탐색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팁을 담아 놓았다. 이 책은 학생과 부모들에게 대학 입시를 삶의 과정의 일부로 보고 ‘내가 진작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를 최소화할 수 있는 필수적인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다.””
▶ 추천사
“IECA의 일원으로서 제니는 자신의 전문 직업에 대한 헌신을 보여준다. 이 가이드북은 그녀의 깊이 있는 지식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며, 미국 고등 교육 기관을 고려하고 있는 수많은 가정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제니는 마치 전담 코치처럼, 대학 입학 과정과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전반적이고 체계적인 조언을 제공하며, 함께하는 학생과 가족들에게 지속적으로 정서적인 지지를 보낸다. 제니는 각 학생이 처한 상황에 공감하며 편견 없이 그들의 가능성을 찾아내 고, 그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미국에서 국제 학생이나 이민 가족이 대학 입학 절차를 거치는 것은 매우 도전적이며 스트레스가 큰일이다. 그러나 제니가 당신의 편에서 함께한다면, 그것은 믿기 어려울 정도로 큰 이점 이 될 것이다.”
이 책은 6월 28일부터 전국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처 링크: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2823504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9826970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19601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