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 보조 (Financial Aid) 의 중요한 용어(1)
미국 대학의 Financial Aid를 신청하기 위해선 대학입학 지원하는 것과 같이 미리 알아보고 준비를 해야 한다. 신청방법, 신청기간을 알아야 함은 물론 지원하려는 학교의 개별적인 보조금이나 장학금을 알아보고 지원하는 것이 더 많은 재정 보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이에 대해 많은 정보를 가지고 서류도 준비해 두는 편이 유리하다. 그러나 막상 시작해서 알아보다 보면 이해하기 힘든 용어들을 만나게 되어 막히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여기서 Financial Aid 지원에 앞서 기본적인 용어들을 알아보자.
◆ FAFSA
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의 약자로 교육부사이트에서 Federal Student Aid를 무료로 신청하는 것이다. 이 신청서는 많은 정부 기관과 대학에서 대학 지원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데 연방정부 주도의 재정지원에서는 이 신청만으로 재정 보조가 가능하지만 대학주도의 재정 보조에는 다른 Form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보통 10 월 1일부터 다음 학년도에 양식 작성을 할 수 있고 마감일은 6월 30일이다. FAFSA와 같은 재정 지원 신청서는 매년 개봉 한 후 가능한 한 빨리 제출해야한다.
◆ 기준 연도 (Base Year)
FAFSA를 지원 하기 위해서 학생과 학부모의 소득 정보는 학교 등록 연도의 2년 전 소득을 기준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올해 지원할 2021-2022년도 학기의 경우 2019년 소득을 기초로 하게 된다. 반면 CSS Profile를 작성할 때는 2019년 2020년 소득 서류를 모두 준비해야 한다. 하지만 이들 양식을 작성 할 때 자산 정보는 재정 지원을 한 연도와 날짜를 기준으로 해야한다.
◆ CSS Profile
비연방 재정 지원을 위한 온라인 신청서를 말하는 것으로 대학에서 제공하는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신청해야 하는 지원서이다. FAFSA를 통한 연방정부 재정지원과 다르게 미국시민권자, 미국영주권자 뿐 아니라 인터내셔널 학생도 College Board 웹사이트에 CSS 프로파일을 신청하면 대학에서 제공하는 재정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CSS 프로필 신청이 필요한 학교 및 기관 목록은 College Board의 웹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Harvard University 등과 같은 학교는 각 학교의 파이낸셜 에이드 오피스에서 CSS 프로파일을 신청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학생이 지원할 학교를 선택하면 CSS 프로파일을 어디에 작성해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체크해야 한다. 매년 10월 1일부터 지원이 가능하나 마감일도 학교별로 다르게 때문에 각 대학의 파이낸셜 에이드 오피스에 들어가 개별적으로 확인을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