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비아 대학교 (Columbia University)
컬럼비아 대학교(Columbia University)는 아이비리그 중에서 상위권을 계속 유지하며 지금은 빅 3와 경쟁하고 있다. 커먼 앱에서의 지원은 지난 10 년 동안 거의 두 배가 된 것을 볼 수 있다. 맨해튼이 보스턴을 제외하고 뉴 헤이븐, 프로비던스, 이타카 및 다른 모든 아이비리그 도시의 명성을 압도한 이유에서도 있지만, 컬럼비아의 핵심은 여전히 커리큘럼이다.
컬럼비아 대학교는 1754 년에 설립된 사립 기관이다. 총 6,245 명의 학부 재학생이 있으며,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36 에이커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다. 학기 별 학사 일정을 사용한다. 2021 년 U.S. News Best Colleges에서 Columbia University의 순위는 National Universities, 3위의 탑랭킹을 차지하였다. 수업료와 수수료는 $ 64,380이다. 컬럼비아에서의 경험은 전통 있는 커리큘럼을 결합하여 전공을 통해 익힌 학문의 탄탄한 기초를 제공한다. 콜롬비아는 소규모 리버럴 아츠 대학으로서의 역사에 뿌리를 두고 훌륭한 리서치 대학으로서의 장점을 키우가면서 학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학문적 정교함을 전공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 대학 위치
뉴욕시에 위치한 컬럼비아에는 Columbia College, The Fu Foundation School of Engineering and Applied Science, School of General Studies와 같은 3 개의 학부와 높은 순위의 경영 대학원, 교육대학원을 포함한 로스쿨, 및 다수의 대학원들이 있다. 여기에는 또한 저명한 콜롬비아 치과 의학 대학과 저널리즘 학교가 있다. 컬럼비아의 메인 캠퍼스는 Morningside Heights 지역에 위치한 뉴욕시 맨해튼 서부에 있다. 의료, 간호, 치과 및 공중 보건 학부가 있는 Columbia University Medical Center는 워싱턴 하이츠 지역의 북부 맨해튼에 위치하고 있다.
◆ 아카데믹
컬럼비아의 학부는 코어 커리큘럼 (Core Curriculum)을 중심으로 한다. 이 과정은 학부 과정의 처음 2 년의 1/3을 차지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힘들지만 가치 있다고 이야기한다.
학부의 거의 모든 전공이 강하지만, 특히 영어, 역사, 정치 과학, 경제학, 신경 과학 및 컴퓨터 사이언스가 높은 순위를 나타내며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한 화학과 생물학은 컬럼비아의 사이언스 부분의 최고 수준을 알려주는 전공이다. 예술 부분에 있어서도 컬럼비아는 뉴욕의 쥴리아드 음대 (Juilliard School of Music)와의 공동 프로그램 (joint offerings)을 갖고 있다. 컬럼비아 학생들은 여러 부서, 특히 정치학에서 Barnard 수업과 대학원 수준의 과정을 수강하여 국제 및 공공 문제 학교와 여러 지역 기관의 자원에 접근할 수 있다.
컬럼비아는 미국 내에서 학생 대 교수 비율이 가장 낮은 대학 중의 하나로 그만큼 학교의 힉생에 대한 지원이 잘 된다는 말이다. 수업의 83 %는 학생이 20 명 미만입니다. 뉴욕에서 벗어나 시간을 보내고 학생들을 위해 Columbia는 전 세계 100 개 이상의 도시에서 150 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점을 제공한다. 수백 명의 학부생이 참여하고 있다.
English; History; Political Science; Economics; Neuroscience;
Computer Science; Biology; Engineering
Columbia Strongest Programs by Fiske Guide
◆ 다양성
컬럼비아는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진보적인 캠퍼스 중 하나로 남아 있다. 이를 증명해 주는 것 중의 하나가 아이비리그에서 유색인종 학생들의 비율이 가장 높은 캠퍼스이다. 학부생의 12퍼센트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이고, 20퍼센트는 히스패닉계이고, 32퍼센트는 아시아계 미국인이고, 2퍼센트는 다민족이다. 아래의 표는 미국 내 (Domestic-US Citizens and Permanent Residents)
학부생들은 미국의 총 50개 주에서 왔고, 인터내셔널 학생들은 총 70 개 나라에서 와서 12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다.
◆ 입학
Class of 2025의 컬럼비아의 레귤러 합격률은 3.66%로 매우 치열했다. 물론 Covid-19이라는 상황을 감안한다 하더라도 콜롬비아의 입학률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는 것은 인정해야 한다. 테스트 옵셔널의 이유인지 20221년도에는 공식적인 학교의 SAT/ACT Score Range 발표는 나오고 있지 않다. 컬럼비아에 입학 한 지원자의 절반은 SAT 점수가 1450과 1570 사이이거나 ACT 점수가 33과 35이다 (2019-12020 기준). 레귤러 지원 마감일은 1 월 1 일이며 컬럼비아의 지원비는 $ 85이다.
SAT score Middle 50% (합격자 중 점수 제출한 중간 50% SAT 점수) : 1450 ~ 1570
ACT score Middle 50% (합격자 중 점수 제출한 중간 50% ACT 점수): 33 ~ 35
Early Action Deadline(얼리 액션 지원 마감): Nov.1
Regular Decision Deadline (레귤러 지원 마감): Jan. 1
Application Fee: $85
▶ 등록금/재정 보조 (Financial Aid)
컬럼비아의 수업료는 $ 64,380이다. 총비용은 스티커 가격에 숙식비, 서적 및 소모품, 교통비 및 개인 비용을 더한 것이다. 컬럼비아의 총비용은 $ 79,350이다. 컬럼비아는 니드 블라인드 (need blind) 정책을 채택하여 학생의 필요(need-based)에 기초를 두고 재정적 필요를 충분히 충족시킨다. 학생의 필요시, 가족 소득과 Asset을 함께 고려하여 재정 지원을 통해 콜롬비아 수업료 없이 다닐 수 있도록 한다 (meet full demonstrated need).
Tuition and Fees : $64,380 (2020-21)
Room and Board: $14,970 (2020-21)
▶ 커뮤니티
학생들은 컬럼비아 캠퍼스에서 시작해서 뉴욕의 분주한 거리로 쏟아져 나온다. 컬럼비아 학생들은 활기찬 캠퍼스 공동체의 일원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뉴욕의 다양한 환경에도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양쪽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사회 참여에도 적극적이어서 컬럼비아의 커뮤니티 임팩트 조직 (Community Impact ornganization)은 약 1,0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27개의 지역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관리한다.
도시 학교인 컬럼비아는 캠퍼스에 팀 필드 시설이 부족하다. 하지만 북쪽으로 100블록 떨어진 곳은 현대식 베이커 필드(Baker Field)이며 축구 경기장, 축구장, 올림픽 트랙이 있다. 캠퍼스에는 닷지 체육관 (the Dodge Gymnasium)이 농구장, 수영장, 웨이트 룸, 운동기구 등을 갖추고 있다. 80개 이상의 교내 스포츠와 클럽 스포츠가 가능하다